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28회 한국여성대회가 열립니다!


3.8세계여성의 날은?
 

3.8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1만 5천여 여성노동자들이 뉴욕의 루트거스 광장에 모여 선거권과 노동조건 향상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날은 유엔 결의로 인해 지정된 국제적인 기념일이지만 위키백과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1985년에 가서야 비로소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공개적으로 기념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1987년 6월 항쟁을 계기로 세계 여성의 날은 본격적인 정치색을 가지게 되며 이후 각종 여성주의 단체들이 주최 및 후원하는 전국적인 정치, 문화 행사로 자리잡게 됩니다. 올해 역시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고 있는데요, 상담소에서는 3월 10일 토요일에 서울시청광장에서 열리는 한국여성대회에 함께합니다^^

당일행사안내

3월 10일 토요일 서울시청광장에서는 다양한 여성단체들이 여는 시민난장, 올해 여성운동상 시상이 있는 기념, 그리고 거리퍼레이드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되어있는 3.8세계여성의 날 기념 한국여성대회 공식블로그에 보러가볼까요?



참여해주세요

한국성폭력상담소는 이번 대회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회원님들과 시민분들이 같이 참여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첫번째, 3.8트윗액션데이 약속해~에 참여해주세요. 이번 대회의 슬로건은 2012 약속해 입니다. 



이와 같은 여러분들의 약속을 트위터에 올려주세요! 
꼭 해쉬태그로 #38여성의날 #2012약속해를 함께 넣어주세요~ 해쉬태그와 함께 여러분의 약속을 적어주시면 푸짐한 선물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두번째, 상담소 부스진행 같이해요. 
상담소는 행사 당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시청광장에서 열리는 시민난장 '2012약속장터'에 참가합니다.
상담소는 시민난장에서 성폭력 OX퀴즈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이미지를 눌러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