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성교육 및 성폭력 사안에 대한 초등학생 남아 부모의 인식과 대응 연구"

인터뷰 참가자 모집.

 

안녕하세요. 최근 아동성폭력에 대한 여러 국가정책과 법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아동 성폭력 사건 및 예방교육에 있어서 어떤 관점을 견지해야 하는지 진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설연구소 '울림'에서는 아동 성폭력 문제에 대한 초등학생 보호자들의 불안의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심층인터뷰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특히 현재까지 '남아' 보호자들의 불안의식에 초점을 맞춰 연구가 이뤄진 바가 없어 이번 연구에서는 이 분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인터뷰 결과는 향후 성교육 및 성폭력예방법과 아동 성폭력 사건 해결을 위한 심층적 대안마련을 모색하는데 귀중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인터뷰 참가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인터뷰 개요

 

대상: 현재 초등학교 재학 중인 남아를 키우고 있는 부모로서 자녀 성교육 및 성폭력 문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

일정 및 장소: 7~9월 중. 인터뷰 참가자의 일정을 고려하여 사전 조율.

인터뷰 방법: 부모 중 1인 심층면접 혹은 부모 심층면접. (3인 이상의 소규모 그룹으로 신청할 경우 집단면접 실시 가능.)

 

문의 및 참가 신청

 

*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설연구소 '울림', 02-880-2829, research@sisters.or.kr

     또는 담당자 김서화 010-4857-4771

Posted by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성폭력상담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