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여성가족부의 대전시 성평등조례 개정 요구 철회를 촉구하는 온라인서명에 동참해주세요!

여성가족부의 대전시 성평등조례 개정 요구 철회를 촉구하는 온라인서명에 동참해주세요!
대전광역시 성평등조례 개정 요구한 여성가족부를 강력히 규탄합니다!





8월 13일 오전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성평등’에서 성소수자 배제한 여성가족부 규탄 기자회견이 진행됐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8월 4일 대전시 성평등조례에서 성소수자 관련 내용을 삭제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한국교회동성애대책위원회가 대전시 성평등조례에서 ‘성소수자(“성소수자”란 동성애자,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무성애자 등 성적지향과 성 정체성과 관련된 소수자를 말한다) 보호 및 지원’ 등의 내용을 문제 삼아 여성가족부에 민원을 제기하자, ‘(양성평등기본법은) 성소수자와 관련된 개념이나 정책을 포함하거나 이를 규정하지 않고 있다’며 대전시 성평등조례에 성소수자 관련 내용의 삭제를 요구한 것입니다.


성평등은 남성중심적 사회에서 발생하는 차별과 폭력, 그리고 여성/소수자의 다양한 경험과 정체성이 고려되어야 가능합니다. 특히 트랜스젠더, 인터섹스, 동성애자와 양성애자 등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과 폭력이 지속된다면 성평등은 실현될 수 없습니다. 

평등의 이름으로 차별을 행한 여성가족부의 ‘성평등인식’! 그리고 동성애자여성, 트랜스젠더여성을 정책대상으로 하지 않는 여성가족부의 ‘성평등정책’을 규탄합니다!



여성가족부는 대전시 성평등조례에 대한 개정 요구를 철회하고, 

성평등의 이름으로 성소수자를 배제하지 않아야 합니다!

[여성가족부의 대전시 성평등조례 개정 요구 철회를 촉구하는 서명에 동참해주세요!]
대전시 성평등조례에서 성소수자 관련 내용을 삭제하라고 개정 요구한 여성가족부!
성소수자여성은 성평등정책의 정책대상이 아닙니까? 성평등에서 성소수자 배제하는 여성가족부를 강력히 규탄합니다!
잠깐이면 서명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꼭 함께해주세요!
온라인서명: http://goo.gl/forms/bBwfFWbC0B
기한: 8월 23일(일)까지


작성: 성문화운동팀